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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의 역사 <2부>
2000년에 체결된 수익 공유 계약
12월에는 Warner Home Video 및 Columbia Tri-Star와 수익 공유 계약을 체결하여 주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대여 영수증의 일정 비율에 대한 대가로 영화 스튜디오는 넷플릭스에 대량의 DVD에 대해 더 나은 가격을 제공했습니다. 신제품 출시 요청을 이행하기 위해 보유해야 했습니다. Dreamworks와 Artisan을 포함한 많은 다른 스튜디오도 곧 등록되었습니다. 또한 1인당 DVD 플레이어 수가 많은 제한된 수의 시장에서 광고를 게재하면서 첫 번째 TV광고를 공개했습니다.
2001년 1월 넷플릭스는 최근 아트하우스 히트작인 Croupier의 DVD 버전을 독점 배포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 은 타이틀을 다른 곳에서 출시되기 전까지 3개월 동안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비즈니스의 중요한 측면은 Blockbuster와 같은 주류 비디오 스토어에서 찾을 수 없는 타이틀의 가용성이었습니다. 넷플릭스는 독립영화와 외국 영화의 소외된 시장을 공략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성공한 분야 중 하나는 인도에서 소위 "볼리우드"영화를 대여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카테고리에서 약 천 개의 타이틀을 제공했으며 자주 유통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또한 구독자들이 회사의 추천 시스템에서 제안한 후 잘 알려지지 않은 많은 영화를 대여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각 영화에 대해 개별적으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에 넷플릭스 고객은 알지 못했던 흥미진진한 타이틀을 접할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2001년 겨울, 넷플릭스는 추가 벤처 캐피털 펀드를 확보했고, 헤이스팅스 CEO는 회사의 가입자 기반이 5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회계 연도 4분기까지 수익성을 예측하기 시작했습니다. 봄에 넷플릭스는 인기 있는 영화 정보 웹사이트 인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6주 무료 평가판 멤버십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소매 업체 Wherehouse와 e-tailer Half.com을 통해 과잉 재고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9월, 넷플릭스는 전자 및 DVD 소매업체인 Best Buy와 제휴하여 회사의 1,800개 매장과 웹사이트에서 공동 브랜드 DVD 대여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Best Buy는 Sam Goody, Media Play 및 Suncoast를 비롯한 여러 소매 체인도 소유했습니다. 2001년 9월 11일 테러 공격 이후, 회사의 월 구독료는 두 배가 되었으며, 이는 현재 100달러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는 DVD 플레이어의 가격 하락만큼이나 집에서 피난처를 찾는 두려운 미국인들 때문입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고객 기반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는 7430만 달러의 매출로 2,11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2002년 기업 공개
2002년 2월 넷플릭스는 오랫동안 기대했던 구독자 수인 500,000명을 달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당시 최근 추가된 "NetFlix Lite"를 선택한 사람들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한 달에 $13.95이며 사용자는 한 번에 두 번만 대여할 수 있었습니다. 3월에 기업 공개(IPO) 계획을 되살렸고 5월 말에 550만 주를 팔았을 때 예상보다 많은 825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IPO와 함께 회사는 조용히 이름을 Netflix, Inc.로 수정하여 "F"를 소문자로 변경했습니다. 이 돈은 1,410만 달러의 빚을 갚고 판촉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것이었다.
넷플릭스는 로스앤젤레스와 보스턴 근처에 새로운 지역 유통 사이트를 열어 해당 지역으로의 배송을 가속화했습니다. 6월에 애틀랜타, 덴버, 디트로이트, 휴스턴, 미니애폴리스, 뉴욕, 시애틀, 워싱턴 DC의 대도시 지역에 다른 사이트가 열렸습니다. 넷플릭스는 컴퓨터, 바코드 스캐너 및 프린터를 위해 각 사이트에서 약 6만 달러를 지출했으며 센터는 하루에 50,000건의 주문을 처리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회사가 가능한 한 많은 고객에게 하룻밤 사이에 일등 우편물을 배달할 수 있도록 위치를 지정했습니다. 넷플릭스의 1인당 구독률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거의 5%로 높았으며 이는 주로 고객 주문에 대한 밤샘 응답에 기인합니다. 반대로 동부 해안의 구독자는 주문을 받기까지 약 4 일을 기다려야 했으며, 이는 매달 받을 수 있는 DVD 수를 줄였습니다. 각 유통 사이트는 전체 재고를 유지하지 않았으며, 재고가 없는 디스크 주문이 접수되면 회사의 컴퓨터가 사본의 가장 가까운 위치를 찾아 자동으로 배송 주문을 생성하여 전달했습니다.
여름 동안 넷플릭스는 슈퍼마켓에 있는 넷플릭스 익스프레스라고 불리는 600평방 피트 규모의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오프라인 DVD 대여점으로 간단히 실험했습니다. 테스트 사이트는 한 달 이내에 폐쇄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현재 670,000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11,500개의 다른 타이틀을 제공했습니다. 넷플릭스는 또한 회사 구독료의 약 20%를 받은 50개 이상의 영화 배급사와 수익 공유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넷플릭스가 더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고 구독자 수가 치솟자 경쟁이 치열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여름 동안, 아치 라이벌인 Blockbuster는 일부 상점에서 DVD 대여에 대해 무제한의 연체료 없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FilmCaddy로 이름이 변경된 온라인 DVD 대여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넷플릭스는 또한 무제한 온라인 DVD 대여 서비스를 시작한 소매 대기업 월마트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가격은 18.86달러로 넷플릭스를 1달러가 조금 넘었다. 월마트는 당시 넷플릭스가 제공한 것과 비슷한 12,000개의 타이틀을 사용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다른 주요 기업들도 비슷한 계획을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위협과 넷플릭스의 구독자 해지율 또는 "이탈"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회사의 주가는 절반 이상 하락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넷플릭스는 2003년 말까지 12개 이상의 유통 시설을 개장하여 시카고, 달라스, 오리건 주 포틀랜드와 같은 주요 대도시 지역에 야간 배송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넷플릭스는 2009년까지 500만 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었고 가까운 장래에 캐나다에 배포를 시작할 계획이었습니다. 2002년 연간 수치는 전년도 매출 1억 5280만 달러의 두 배인 1억 5,280만 달러, 손실은 156만 달러로 2001년보다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구독자 해지율도 올해 마지막 분기 6.3%로 떨어졌습니다. 넷플릭스는 이제 각 신규 회원을 확보하기 위해 33달러를 지출하고 있는데, 이는 America Online의 100달러 이상에 비해 유리한 수준입니다.
2003년 가입자 100만 명
넷플릭스는 2003년 2월에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때까지 5개의 추가 물류 센터를 열었습니다. 주가는 반등했고, 봄에는 IPO에서 명령한 것보다 거의 50% 더 많은 주당 2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6월은 회사가 처음으로 수익을 올린 분기를보고했으며, 또한 여러 기업 회계 스캔들에 대한 대중의 항의의 여파로 스톡 옵션을 비용으로 계산 한 실리콘 밸리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회사는 급여를 받는 모든 직원에게 스톡 옵션을 제공했으며 이로 인해 회계 연도 후반에 2 백만 달러의 비용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또한 6 월 넷플릭스는 DVD 대여를 추적하고 고객 요청을 수집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대해 미국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한여름까지 회사는 1 개 이상을 확보했습니다.
사업에서 5년 이상을 보낸 Netflix, Inc.는 여전히 성장 모드에 있었으며 수익성을 높이는 데 그치지 않고 여러 헤비급 경쟁 업체의 도전에 맞서고 있습니다. 초기 시작, 강력한 배포 시스템, 고객 충성도 및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대한 새로 받은 특허라는 이점이 있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비즈니스 세계의 영구적인 부분으로 자리매김할 희귀한 전자상거래 회사 중 하나처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2005년
2005년까지 넷플릭스는 하루에 1,000,000개의 DVD를 우편으로 발송했으며 35,000개 이상의 타이틀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한 해 동안 넷플릭스는 시청 습관과 평점을 기반으로 시청자에게 추천 항목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2007년
2007년 Netflix는 엔터테인먼트의 미래가 주문형 콘텐츠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 PC 또는 웹 지원 장치에서 볼 수있는 주문형 비디오 스트리밍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Netflix는 서비스에 대해 추가 비용을 청구하지 않았습니다. 희망은 증가하는 새로운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비용을 줄이고 물리적 DVD, 창고 및 우편 요금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여러 독립 영화 제작자가 Netflix 웹 사이트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독립 스튜디오가 그 어느 때보다 더 폭넓게 배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Sandvine의 인터넷 트래픽 보고서에 따르면 Netflix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전체 웹 트래픽의 28.8%~33%를 차지합니다.
2007-2011
이 기간 동안 넷플릭스는 비약적인 성장을 누렸고, 잘 관리 된 회사, 좋은 직원, 서비스에 만족할 뿐만 아니라 만족도를 전하는 고객에게 미국의 성공 스토리가 되었습니다. 구독자와 수익의 증가는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성공의 기반은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스트리밍에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서비스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Netflix의 이해였습니다. 스트리밍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스튜디오는 더 높은 라이선스 수익을 요구했습니다.
2011년
2007년 넷플릭스 주가는 7월 주당 299달러로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불과 두 달 후 넷플릭스는 많은 관찰자들이 자신의 가장 큰 실수라고 생각하는 일을했습니다. Reed Hastings CEO는 9월에 DVD 대여 및 스트리밍 콘텐츠에 대해 별도로 비용을 청구할 것이며, 실제 DVD 대여를 처리하기 위해 Qwikster라는 새로운 회사가 설립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넷플릭스는 스트리밍을 유지했습니다. 가입자에게 미치는 순 효과는 가격 상승이었습니다. 사용자들의 엄청난 호소와 상당한 수의 취소에 이어 Hastings는 전략적 실수를 인정하고 별도의 청구 및 개별 회사에 대한 계획을 폐기했습니다. 그러나 2011년 12월까지 피해가 발생했고 넷플릭스 주가는 정점에서 75 % 하락했습니다.